[남해여행] 부모님과 1박2일 남해가족여행을 다녀온 소감

4월 14~15일 부모님과 남동생과 함께 다녀온 남해가족여행!원래는 관광지별로 자세히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그러면 평생 포스팅하지 않을 거라는 걸 알기 때문에 짧게라도 남기는 남해 여행 소감!

집밥이 먹고 싶었던 나는 전날 서울에서 단양으로 가서 부모님과 합류했고 다음날 차로 단양에서 남해까지 이동했다~!이때까지만 해도 남해가 너무 먼 곳인 줄 몰랐어… 그렇게 단양에서 차로 4시간을 달려 도착한 남해!

아침에 출발해서 점심시간에 도착해서 도착하자마자 엄마가 미리 알아둔 식당에서 점심 먹었어!멸치가 유명한 남해에서 멸치쌈밥으로 유명한 풋해삼밥소리전! 게장 한정식(돌개게장+멸치회무침+제육볶음+돌개된장찌개)은 15,000원 쌈밥 한정식(멸치쌈밥+멸치회무침+제육볶음+돌개된장찌개)은 17,000원 게장과 멸치쌈밥을 모두 먹고싶었던 저희 가족은 2인분씩 주문했어요 🙂 *참고로 한정식은 최소 2인이상 주문하셔야 합니다.

청주에서 버스를 타고 남해로 온 동생이 버스터미널에서 식당으로 오는 길에 탄 택시기사님 말로는 여기 말고 다른 곳이 남해 유일의 멸치쌈밥 맛집이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식당명은 기억나지 않아 ㅋㅋ 근데 여기도 맛있었어 🙂 특히 엄마가 게장을 너무 맛있게 먹었어!(웃음) 아빠는 술안주로 맛있게 드신다 ㅋㅋㅋ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국

청해삼음정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29

참고로 이곳의 위치는 원예예술촌과 독일마을 근처!

앞으로 나아갈 곳은 원예사들이 직접 키운 정원을 구경할 수 있다는 원예예술촌!

사실 별로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남해 여행 중에 제일 만족했어?엄마가 특히 좋아했고 꽃이 많아서 포토 스팟이 많대.등산을 좋아하는 아버지도 좋아했다

이때 원래 비가 온다고 해서 (실제로도 비가 조금씩 왔다)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 사진이 다 잘 나와서 정말 다행이다.

꽃을 좋아하는 엄마는 물론 산과 나무를 좋아하는 아빠,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동생과 우리 모두 만족하는 곳 🙂 입장료도 5천원이라 부담없이 들르실 수 있어요!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원예예술촌 주차장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원예예술촌 주차장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다음으로 향한 곳은 산 위에 위치해 바다가 보이는 절 보리암!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에는 15분~20분 정도 걸으면 보리암에 도착하는데 길도 그다지 험하지 않아서 가족 단위로도 많이 오는 곳 같았어 🙂 이때 신나서 사진을 너무 많이 찍었더니 다들 표정이 별로 안좋아서 모자이크 ㅋㅋㅋ그렇게 도착한 보리암에서 바라본 풍경! 사진으로는 다 찍을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멋졌어.평소 사진을 잘 찍지 않으시는 아버지도 멋진 풍경으로 사진을 찍는 중입니다.절은 너무 작아서 크게 구경할 일은 없지만 절에서 내려다보는 멋진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갈 이유는 충분했던 보리암 🙂 50m 네이버 코퍼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네이버 코퍼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 면, 동시에 군, 구시, 도국맥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맥암로 665맥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맥암로 665맥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맥암로 665보리암 구경 마치고 나서는 근처에 멋진 풍경을 보면서 라면을 먹을 수 있어!곳이 있다고 해서 🙂 금산산장으로 향했다.보리암에서 금산산장으로 가는 길은 계단도 있고 조금 더 힘들었지만 그리 멀지는 않았어~!금산산장에서 내려다보다풍경은 역시 멋졌다.그리고 라면이랑 파전!! 파전은 오랫동안 끓여놨는지 축축하고 라면이야.여느 때처럼 맛있었다.사실 파전에 막걸리를 상상하고 왔는데 국립공원에서는 술이 안팔린다고 하셔서 막걸리를 기대해오신 아버지가 너무 실망하셨어요..ㅋㅋㅋㅋ그러던 중 나와 동생은 라면에 빠졌다 ㅋㅋㅋ 사실 보리암에서 봤던 풍경과 거의 비슷해서 라면을 먹기 위해서가 아니면 굳이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 ㅎㅎ 50m 네이버 코퍼 더보기 / OpenStreetMap지도데이터x 네이버 코퍼/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가읍, 면, 동시, 군, 구시, 도국금산산장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91금산산장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91실제로 우리가 머물렀던 펜션에서 바라본 바다등산 끝나고 다들 갑자기 피곤해서 바로 숙소로 이동했어~!원예예술촌과 남해독일마을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해오름예술촌 쪽에 위치한 우리 펜션!남해바다가 보이는 펜션이었는데 사진으로 본 것보다 실제로 보니까 더 멋있었어! 펜션 사진은 따로 안찍어서..(눈물) 제가 예약한 에어비앤비 링크로 바꿔드릴게요!남해 바다가 병풍처럼 두른 2층 외딴 집/헤올물ー무(12평)5명/방 1+거실/독일 마을/개별 바비큐장-Samdong-myeon, Namhae의 Pensions(South Korea)에서 살며 Gyeongsangnam-do, 한국 Samdong-myeon, Namhae의 집 전체 개장 2년.독일 마을 근처인 해오름 예술촌의 맞은 편, 등대와 몽돌 해변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어촌.2층 외딴 집 헤올물ー무.멋진 오션 뷰를 자랑하는 넓은 옥상을 나만의 공간에 독립된 공간에서 숯으로 즐기는 맛있는 바비큐~!!남해 독일 마을, 차로 2분 정도 떨어지고…이래봬도 www.airbnb.co.kr2층에 있는 독채로 거실에 침대 1개, 방에 침대 1개가 있어서 4인 가족이었던 우리에게 딱 맞는 숙소였어 🙂 시설도 깨끗하고 호스트분도 너무 친절하셔서 가족들이 묵을 숙소를 찾는다면 추천! :)그리고 저녁으로 목살과 함께 회를 먹기 위해 근처 횟집 몬돌페집에 회를 사러 갔다가 발견한 포토스팟!!하늘과 바다, 등대?가 어울리는 풍경이 멋져서 동생이랑 계속 사진찍었어 ㅋㅋ 정확한 위치는 여기 50m 네이버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데이터x 네이버/ OpenStreetMap 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국은점 포토스팟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리은점 포토스팟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리모듬회, 중자? 시켰던 것 같은데 새우랑 해삼 같은 것도 같이 넣어준짱!!!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가 고기는 두껍게 썬 목살을 사오라고 해서 그냥 사왔는데 정말 맛있었어(울음)!!고기도 고기였는데 호스트님이 주신 장아찌랑 각종 반찬들도 다 맛있었어.다음날에는 다랭이마을에 갔는데 사진에서 보았던 것처럼 푸른 바다와 노란 유채꽃이 예쁘게 어우러진 마을이었다경사가 좀 급하긴 하지만 어떻게든 갈만해 ㅋㅋ어머니와 동생늘 그렇듯 나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아빠 ㅋㅋ 그리고 그걸 바라보는 엄마 ㅋㅋㅋ흔한 아빠들 프로필 사진.jpg그리고 가족사진다음은 독일마을 양조장 & 맛집인 완벽한 삶으로 가서 점심을 먹었는데피자에 독일요리,독일맥주를 마셨는데 그중 아버지는 소주를 찾고 계셨어요..ww 다음 가족여행에서는 밥집은 무조건 소주파는곳으로……^^ 벌써 몇주나 미루고 미룬 포스트 ww 조금 적당히 쓴느낌이 없지 않지만^^포스팅을 마쳤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피자에 독일요리,독일맥주를 마셨는데 그중 아버지는 소주를 찾고 계셨어요..ww 다음 가족여행에서는 밥집은 무조건 소주파는곳으로……^^ 벌써 몇주나 미루고 미룬 포스트 ww 조금 적당히 쓴느낌이 없지 않지만^^포스팅을 마쳤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