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 린스타트업 린캔버스

주말농장 시골바캉스 린캔버스 *핵심지표 중요링 스타트 업*창업 실패 기업에서 출현:자신의 실패는 결국 고객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것*고객 지향적인 제품 개발:고객의 요구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실제로 고객과 접촉하는 빈도를 높인다/불필요한 낭비 최소화/시장에 대한 잘못된 과저은 최대한 빨리 검증하고 회피=최소 기능 제품(실패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불필요한 낭비 요소를 줄인다(린 경영)Ex.도요타:간판 시스템(각종 부품의 정보- 실시간 부품 사용 수량 정보 파악)/재고 없는 생산 시스템 JIT(just in time)*고객 개발론과 링 스타트 업 고객 개발(Costomer discovery):목표 고객 고민/고객 특전 고민/시장 유무/현장에서 고객 접촉하고 핵심 문제 파악 고객 검증(Customer validation):제품에 대한 고객 선호 파악/기초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 및 가설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 방향 전환 고객 창출(Customer creation):제품 판매를 위한 완성도 개선 및 가설 bilding bany:본격적인 제품 출시 판매/사업 확장을 위한 조직 개편 아이디어- 만들기-제품 출시-측정-데이터-학습-아이디어(반복)린캔버스,비즈니스모델캔버스비교*핵심지표(시험에 나갈것같아.. 아모란)A고객유치A고객활성화R유지R매출R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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