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탄1신도시와 2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자동차 오일 교환 전문점 바이제이오일 동탄점입니다.오늘 올릴 차는 인피니티 Q50 2.2d 디젤입니다.인피니티 Q50 2.2d 차량은 외관만 보면 인피니티지만 저 안에 들어 있는 심장 같은 엔진은 벤츠에서 사용하는 2.2d 엔진이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엔진에 해당하는 하드웨어는 동일하지만 엔진을 컨트롤하는 소프트웨어는 인피니티의 손을 거쳐 완성된 차량입니다.엔진룸입니다.작업하기 전에 현재 상태의 엔진오일 양을 먼저 확인하고기존 오일 필터를 분리합니다.검게 변한 필터와 오링은 모두 폐기합니다.신품 필터는 품질보증 맨(MANN) 필터를 준비하고,각 구성품을 확실히 정착시킵니다.그리고 뒤집어서 잠금 토크를 확인하고해당 토크대로 세팅해서 체결해주시면 엔진오일필터 교환은 끝납니다.이제 차를 들어 엔진오일 배출 준비를 하겠습니다.나는 더 깨끗한 작업, 그리고 숨겨진 부분 없이 점검하기 위해 언더커버를 제거하고 진행합니다.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이 상태에서 오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오랫동안 기다립니다.이 시간을 이용하여 타이어 공기압을 보충하고하체에 있을 법한 이슈들을 꼼꼼히 점검해줍니다.각종 부싱과 링크, 쇼버, 브레이크 오일 라인 등 점검이 가능한 부분은 모두 점검합니다.차량 연식이 오래되면 위 사진처럼 고무부싱에 크랙이 생기기 시작합니다.이것은 노후화가 진행된다는 의미로 균열이 생겼다고 해서 모두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균열이 심해져 부싱이 터지면 그때 대응하는 것이 맞습니다.벨트쪽도 특이사항이 없어미션오일 팬들도 아직 예뻐요.다만 미션 마운트는 꽤 주저앉아 있네요.미션 마운트가 이 정도면 엔진 마운트 역시 주저앉아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뒷바퀴를 굴려주는 디퍼렌셜 기어의 외관은 다행히 깔끔합니다.이렇게 잠시 점검하다 보면 엔진오일 배출이 거의 끝나요.그러면 엔진오일 팬 바닥에 깔린 잔유만 석션기로 제거합니다.그리고 드레인 볼트는 다시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체결합니다.이렇게 하면 하체 작업도 다 완료~그럼 엔진오일을 주입할게요.엔진오일은 고객님과 상의 후 4기유와 5기유가 많이 들어간 오일인 엑스오일 갤럭틱 5W30으로 결정되었습니다.정량에 맞게 주입하여에탄올 워셔액은 엔진오일 교환 차량에 한해 서비스 해드립니다.추가로 점검을 계속하겠습니다.냉각수(부동액)의 경우 농도는 영하 38도로 정상 수준이며,양이 다소 부족하여 정상치까지 보완하였습니다.배터리 수명과 충전량도 점검했습니다.브레이크 오일도 점검 대상입니다.양과 색상, 수분도 모두 점검하겠습니다.이외에도 엔진룸 내부에서 누출이나 누수 여부, 각종 클램프 상태 등 육안으로 점검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점검했습니다.점검이 끝나면 피톤치드로 실내 연막살균을 실시하고엔진룸을 클리닝하면서 인피니티 Q50 2.2d 디젤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모두 마칩니다.위 작업에 대한 문의나 작업 견적, 작업 예약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예약은 네이버 예약이 가장 편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재미없는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이상입니다. :)바이제이오일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257번나길 40-4 1층바이제이오일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257번나길 40-4 1층바이제이오일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257번나길 40-4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