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드라이브, 선도적 전기차 업체에 자율주행 구현 지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올린(DRIVE Orin) 플랫폼엔비디아(www.nvidia.co.kr)이 전기 차 주행 거리 연장 분야에서 선도적인 중국 전기 자동차 업체인 오토(Li Auto)이 차세대 자동차로 드라이브 토루(DRIVE Thor)중앙 집중식 차량용 컴퓨터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또, 엔비디아(NVIDIA)은 중국의 전기 자동차 업체인 GWM(Great Wall Motor)와 그 카(ZEEKR), 실반 오미(Xiaomi)은 지능형 자동 운전 시스템을 구동되기 때문에 에누리 비디아도라이브오링(DRIVE Orin)플랫폼을 채용했다고 밝혔다.엔 비디아오ー토모ー티브 부문 부사장의 신·쥬우(Xinzhou Wu)는 “운송 업계에서는 고도로 자동화된 자동 운전 때문에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도입하고 있다.오늘, 지능형 자동차에 가장 많이 선택될 인공 지능(AI)차량용 컴퓨터는 에누리 비디아도라이브오링이다.또 자동차 업체는 자사의 미래 차량 로드 맵 때문에 그 후속 제품인 엔 비디아도라이브토ー루의 개량된 기능과 AI성능을 점점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드라이브 토루는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단일 AI컴퓨팅 플랫폼에 통합하고 자동 운전과 주차 기능 드라이버와 승객의 모니터링, AI조종실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중앙 집중식 차량용 컴퓨터이다.리오ー토은 현재 L시리즈 모델의 보조 주행 시스템인 AD맥스(Max)를 구동되기 때문에 2개의 드라이브 오린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다.매초 508조 회의 연산(TOPS)를 여는 이 프로세서는 센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융합, 처리한다.이에 따른 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ADAS)의 내비게이션, 차선 변경 제어(LCC)을 위한 풀 시나리오 자동 운전, 자동 주차와 자동 긴급 제동(AEB)의 능동 안전 기능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새로운 AD맥스 3.0업그레이드는 시스템을 대규모 AI모델이 주도하는 엔드 투 엔드 알고리즘 아키텍처로 전환된다.점유(occupancy)네트워크와 시공간의 궤적 계획과 모델 예측 제어 알고리즘을 통해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지능형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에느비디아도라이브에서 교통의 미래를 구축하는 중국의 주요 새 에너지 자동차 업체인 GWM은 드라이브 오린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고급 지능형 주행 시스템인 커피 파일럿(Coffee Pilot)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커피 조종사는 고도로 정밀한 지도가 없어도 주차, 고속 주행, 도심 주행이 가능한 풀 시나리오 스마트 내비게이션, 보조 주행 기능을 지원한다.이런 지능형 주행 시스템 개발에 엔비디아와 협력한 GWM은 올해 상반기에 해당 시스템을 탑재한 최초의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오토 파일럿(Autopilot)의 도시 안내(Urban Navigate)와 층간 메모리 주차(cross-floor Memory Parking)등의 고도 지능형 주행 기능이 GWM의 WEY모델에 우선 적용될 계획이다.GWM담당자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기반의 AI기술로 미래의 모빌리티는 물론 전체 자동차 산업이 크게 향상될 것.GWM은 모두에 의한 환경 친화적인 스마트한 모 빌러티를 제공하기 위해서, 엔비디아, 기타 업계의 일류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지 리(Geely)프리미엄 전기 차 자회사인 지 카는 에누리 비디아도라이브오링을 탑재한 4번째 모델인 지 카 럭셔리 세단(Luxury Sedan)을 발매했다.이 모델은 두 드라이브 오린 시스템 온 칩으로 추진될 새로운 풀 스탓크스 마트 운전 시스템을 탑재하고 고속 도심 도로에서 지능형 주차와 자동 운항 기능을 제공한다.Zicker의 모든 모델에는 라이더+비전 퓨전(Lidar+Vision Fusion)과 퓨어 비전(Pure Vision)의 2개의 센서 옵션이 제공된다.그 그의 독자적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내비게이션 그 카 파일럿(Navigation ZEEKR Pilot)의 고속 도로 내비게이션 기능은 배달이 되자마자 중국 주요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다.그 카 부사장의 첸·지(Chen Qi)는 “그 그의 혁신적이고 안전한 자동 운전 기능 때문에 NVIDIA와 협력할 수 있고 자랑스럽다.신형 그 카 럭셔리 세단의 독자 개발 ADAS시스템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성능 NVIDIA드라이브 자동차용 컴퓨팅 플랫폼의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했다.중국의 전자 회사 샤인 오미의 자동차 부문인 샤오미 EV는 고속 도로 주행 기능을 위한 듀얼 드라이브 오린 구성을 기반으로 제조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인 SU7세단을 발표했다.이 세단은 지각과 의사 결정 기능을 위한 사진 오미의 LLM을 사용하여 제작됐다.또 로컬 구역, 국가 내의 행정 구역 또는 도로 타입에 관계 없이 중국 도시를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다.1회 충전으로 최대 415마일을 주행하는 버전과 최대 497마일을 주행하는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될 계획이다.SU7은 2024년 상반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출처:https://www.seminet.co.kr/channel_micro.html?menu=content_sub&com_no=827&category=product&no=1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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